○ 사업명 : 5G기반 드론활용 스마트 영농 실증‧확산 사업 ○ 사업기간 : 2021. 9. ~ 12. ○ 수행주체 : (재)전남테크노파크 ○ 지원내용 : 시제품제작지원, IP경쟁력강화지원, 시험·평가·인증지원, 온/오프라인 마케팅 지원, 비즈니스활동지원, 경영컨설팅지원 등 패키지 지원을 통한 사업화 지원 |
□ 지원대상
❍ 전남 소재한 드론산업 관련 기업
- 드론산업(드론 제조 및 운영서비스) 관련 기업
- 드론산업 전후방산업(통신, 인공지능, ICT, 센서, 에너지, SW 등) 관련 기업
- 상기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등을 통해 신규사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
□ 지원제외 대상
❍ 정부기관으로부터 사업참여 제재중이거나, 사업 참여 중 의무사항(각종 정산금, 환수금 납부 등) 불이행중인 기업
❍ 세무당국에 의하여 국세, 지방세 등의 체납처분을 받거나, 민사집행법에 의하여 채무불이행자 명부에 등재된 경우, 은행연합회 등 신용정보기관에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경우 등에 해당되는 기업 및 대표자
❍ 파산·회생절차·개인회생절차의 개시 신청이 이루어진 기업
❍ 휴·폐업 중인 기업
□ 신청개요
구분 | 지원내용 | 예산규모 | 수행기간 |
단기과제 | · 시제품제작지원, IP경쟁력강화지원, 시험·평가·인증지원, 온/오프라인 마케팅 지원, 비즈니스활동지원, 경영컨설팅지원 등 패키지 지원을 통한 사업화 지원 (2개 프로그램 이상 必) | · 기업당 최대 35,000천원 이내 (민간부담금 : 지원금의 10% 이상) | · 협약일로부터 3개월 |
❍ 세부 지원 프로그램
지원프로그램 | 지원내용 |
시제품제작지원 | · 보유 기술의 사업화 및 상용화를 위한 시작품제작, 기존 제품의 성능개선, 디자인 개선 지원 · HW(기체, FC, 임무장비, 통신모듈 등), SW(FC Firmware, 임무장비 드라이버, Onboard System SW, Simulation SW 등) 등 |
IP경쟁력강화 지원 | · 기업이 보유한 기술·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지식재산권 확보 지원(특허 출원 및 등록) · 권리 획득 가능성, 권리 범위 검토 등 기술의 중복성 여부, 차별성 등 선행조사 지원 |
시험·평가· 인증지원 | · 제품 기술의 품질 보증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시험·평가 및 기업·제품 인증 등 |
온/오프라인 마케팅지원 | · 마케팅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초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업, 기술 및 제품의 홍보 지원 · e-카탈로그, 홈페이지, 홍보동영상 제작 및 검색엔진 마케팅, 방송 광고 등 |
비즈니스활동지원 | ·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하여 바이어 발굴/상담 및 마케팅 활동 지원 · 국내외전시회참가, 개별 수출활동, 바이어 발굴 비즈니스 출장 등 |
경영컨설팅지원 | · 초기시장 우선 선점을 위하여 기업 맞춤형 사업화 전략 수립 지원 · 기업 맞춤형 마케팅 전략, 제품 사업화 전략, BM모델 개발, 시장분석 등 |
* 적용 대상분야가 ‘스마트 팜, 스마트 영농’ 분야인 경우 우대
□ 선정방법
❍ 접수 마감 14일 이내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대상과제 선정
❍ 평가방법 : 서면 및 대면 평가
❍ 평가기준 : 평가위원별 총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위원 최고, 최저점을 제외한 산술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70점 이상 과제중 지원예산 규모를 고려하여 최종 선정
□ 과제 수행 절차
절 차 | | 주요내용 |
| | |
공고 | | 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|
⇩ | | |
접수 | | 온라인 접수 (data.jntp.or.kr) |
⇩ | | |
선정평가 | | 계획서를 토대로 평가 |
⇩ | | |
선정결과 통보 | | 평가 후 7일 이내 결과통보 (E-mail 통보) |
⇩ | | |
협약 체결 | | 기업별 협약 체결(주관기관) |
⇩ | | |
과제 수행 | | 과제 수행 |
⇩ | | |
결과 평가 | | 수행내용 및 목표 달성 여부 등 평가 |
⇩ | | |
사후관리 | | 과제비 정산 및 성과관리 등 |
□ 평가기준
평가항목 | 평가 지표 | 배점 |
지원 필요성 (40) | ㅇ 본 지원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의 명확성 | 20 |
ㅇ 현 진행상황, 애로사항, 시의성 등 지원의 필요성 | 20 |
지원내용의 타당성 (35) | ㅇ 지원내용, 범위, 일정의 구체성 | 25 |
ㅇ 지원금액의 적정성 | 10 |
기대효과 (25) | ㅇ 지원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| 15 |
ㅇ 고용 및 매출 증대 | 10 |
합계 | 100점 |
□ 신청기간 : 2021. 09. 06.(월) ~ 09. 17.(금), 18:00까지
□ 신청방법 : 온라인 접수 (data.jntp.or.kr)(우편, 이메일 접수는 시행하지 않음)
ㅇ 과제 신청을 위해 반드시 주관기관(기업)의 회원가입 필요
* 회원가입 절차에 1-2일의 승인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접수마감 전 가입 요망
ㅇ 회원가입시 사업자등록증(또는 법인등기부등본), 4대보험 가입자명부 제출
* 신생기업의 경우 관리자 확인 후 승인 예정
* 신청인 확인 절차를 위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 소지 必
ㅇ 신청서류 제출은 온라인 접수시 신청서류 일체 업로드
* 신청서류 일체를 압축파일 1개로 압축하여 업로드
※ 신청 절차
회원가입 | | 승인 | | 과제 신청 |
본인인증, 기초정보입력, 필수서류 제출 | ⇒ | 제출서류 확인 후 관리자 승인 | ⇒ | 신청서 및 서류 제출 |
신청자 | | 관리자 | | 신청자 |
* 상세 절차는 붙임의 사용자 매뉴얼 참조
ㅇ 제출서류
순번 | 제출서류 |
1 | 과제 신청서 및 계획서(견적서 포함) |
2 | 국세‧지방세 완납증명서(각 1부) |
3 | 최근 3년간 재무제표(‘18년, ‘19년, ‘20년) ※ 국세청발행 표준재무제표증명서, 일반과세자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|
4 | 4대보험 가입자명부 |
*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이 아닐 시, 원본대조필 필히 날인하여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
* 신청서류 일체를 압축파일 1개로 압축하여 업로드
❍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
❍ 과제비를 초과하는 사항은 기업이 추가 부담함
❍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선정결과는 주관기관에 개별 통보
□ 문의처
부서 | 담당자명 | 전화번호 | 이메일 |
사업 담당 (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) | 박윤재 선임 | 061-834-4714 | frmy@jntp.or.kr |
시스템 담당 (정책기획단) | 배규리 연구원 | 061-729-2983 | qorbfl3341@jntp.or.kr |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